광주동부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7.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주동부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사진 = 광주동부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동부위(Wee)센터가 14일(수)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6명을 대상으로 ‘놀이치료 상담사례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번 수퍼비전에서는 놀이치료 전문가 강지희심리상담센터의 강지희 센터장을 수퍼바이저(전문성이 검증된 숙련된 상담자)로 초빙했다. 참가자들은 놀이치료 사례에 대한 효과적 개입 방안 및 상담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슈퍼바이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놀이치료 전반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높이고 상담에서 활용 가능한 실제적 기술들을 익힐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자문도 진행됐다.

동부위(Wee)센터 한 전문상담교사는 “수퍼바이저의 전문적 지도를 통해 자신의 상담과정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내담자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며 “상담사례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수퍼비전인 만큼 사례의 전문적 대처능력 및 상담의 효과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 전문상담(교)사들의 관점으로 사례를 분석하고, 논의하는 방식의 사례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동부위(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