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석 광산구의원,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박현석 광산구의원,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7.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을 통한 시민 안전망 구축
사진 =  박현석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
사진 = 박현석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박현석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평동·동곡동·삼도동·본량동)이 대표 발의한 교통안전 봉사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6일 제266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교통안전 및 질서 계도에 관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교통안전 봉사단체들에 대한 사기 진작과 봉사정신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26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한 단체 및 회원에 대한 포상과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다.

등‧하교 시간 교통안전 봉사 및 보행자 교통 지도, 교통안전 각종 홍보 및 교육 활동, 대규모 행사 및 교통 체계 개편 등에 따른 교통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경우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계속적으로 하면서 광산구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단체로 한정했고, 활동 실적에 대한 연중 평가를 실시해 다음 연도 사업비 지원금에 반영토록 했다.

박 의원은 “등굣길 학생들의 안전과 출근길 교통편의를 위해 봉사하는 모습에 항상 고마움을 느낀다”며 “조례를 통해 헌신적인 봉사로 교통질서 확립과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통안전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 및 참여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