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찾아가는 맞춤형 통계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시, 2024년 찾아가는 맞춤형 통계교육 실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6.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IS(국가통계포털) 등 통계자료 활용 통한 직원 능력 향상 기대

[코리아 안전 뉴스] 박 상진 기자=광양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찾아가는 맞춤형 통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호남지방통계청과 함께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통계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각종 정책 수립 시 다양한 통계자료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유란 호남지방통계청 통계개발팀장은 KOSIS 국가통계포털, SGIS+ 통계지리정보서비스를 이용한 통계자료 검색 등 행정에 필요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찾고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KOSIS 국가통계포털, SGIS+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 직접 자료를 찾아보는 등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KOSIS 국가통계포털’은 국내·국제·북한의 주요 통계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원스톱 통계 서비스로, 430여 개 기관이 작성하는 1,300여 종의 국가승인 통계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문병주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종 정책 수립 시 통계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통계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