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teaching”으로 배우는 영어수업혁신 프로젝트
상태바
Micro-teaching”으로 배우는 영어수업혁신 프로젝트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1.07.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수업지도방법 연수 진행

[코리아 안전 뉴스] 조 성호 기자=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26일부터 도내 중등영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8월 6일(금)일까지 10일 동안 대면 집합 연수로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2021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교육과정 중 여어과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Micro-teaching 관련 교육과정은 총 13시간으로 구성되어, 26일 Micro-teaching 수업 분석에 이어 28일에 진행한 수업 아이디어 공유하기를 통해 8월 3일 진행하는 Micro-teaching 수업 설계 및 지도안 작성을 거쳐 8월 5일 최종적으로 연수생들이 Micro-teaching 개별 수업 평가를 받게 된다.

2020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에서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Micro-teaching 관련 교육과정을 2021년도에는 13시간으로 작년에 비해 3시간 더 편성하여 좀 더 심도 있고 알차게 구성한 결과 연수생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순천금당고등학교 강종순 교사는 “임용시험 2차에서 경험했던 수업 시연을 자격연수를 받는 동안 수업 잘하기로 유명하신 현직 선생님을 멘토로 다른 연수생들과 내 수업에 관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임용되었을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내 수업을 펼쳐 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자격연수에 참여한 중등 영어교사들을 8~9명을 1개 조로 6개 조를 편성하고, 각 조에 전남 도내에서 수업 잘하기로 유명하신 멘토 교사를 한 분씩 책임제로 Micro-teaching을 진행하고 있는데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반응이 너무 좋다. 멘토 교사와 연수생들은 자격연수가 끝난 이후에도 서로 연락하면서 수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6개 조에서 각각 선정된 연수생 6명은 다음 달 6일 자격연수 수료식에 앞서 전체 50명의 연수생 앞에서 수업 발표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