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최초‘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운영
상태바
경남 최초‘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운영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08.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로그램 개발・운영 위한 민・관・학 MOU체결
사진설명 =  양산시청 전경
사진설명 = 양산시청 전경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양산시치매안심센터는 4차 치매관리종합계획에 따라 경상남도 최초로 ‘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치매는 완치의 개념보다 진행 속도 완화와 예방이 현실적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어‘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개발・운영이 주는 의미가 크다. 2021년 9월 치매환자 가족 나들이・치매예방체조 영상 제작 등 을 시작으로 매년 참여 대상과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은 국내최초 공립 양방항노화 힐링서비스 체험관인 ‘숲애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시설관리공단(숲애서), 영산대학교, 베데스다복음병원이 MOU를 체결했다. 민・관・학으로 구성된 4개 기관의 전문가들이 치매와 산림치유를 융합하여 의료적・학문적 지식을 더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차별화・체계화할 예정이다.

손정일 양산시치매안심센터장은“?양산형 산림치유 인지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 치매환자 및 환자 가족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시켜 관내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