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문화도시센터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성료 및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광양문화도시센터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성료 및 수료식 개최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7.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원하는 축제를 시민의 손으로 디자인하는 시간

[코리아 안전 뉴스] 심 종연 기자=광양문화도시센터는 지난 7월 4일(목) 8주간에 걸친 ‘축제기획자 양성교육’(이하 ‘교육’)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양시민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토론자, 전국의 축제 전문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시민이 원하는 축제에 대해 구상하고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축제 기획을 주제로 한 최초의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달랐다.

교육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수강생들이 모둠별로 발표한 축제 기획안이 다른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광양의 4개 계곡을 거점으로 한 “과냥 4대계곡 축제”, 대표기업 포스코와 함께하는 “철든 쌀 축제”, “스틸로(Steel Road) 축제” 등 광양시의 강점 자원을 활용한 기획안들에서 참가자들의 광양에 대한 관심과 재치가 번뜩였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축제는 도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메가 이벤트이자 도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대표적 문화 콘텐츠로, 이번 교육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광양시민이 원하는 축제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문화도시센터는 ‘축제기획자 양성교육’ 외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체험, 공간운영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www.gycul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