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4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영광군, 2024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7.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2024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영광군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현장 기술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0일까지 10개 읍면, 1,083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의 각 작목별 전문 지도사가 읍면사무소 또는 복지회관에서 교육, 질의응답 및 컨설팅을 통해 당면한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물관리, 비료 시비, 병해충 방제, 잡초 방제 등 벼농사 재배기술 △고추, 콩, 동부 등 여름철 밭작물 재배기술 △유용미생물 활용교육 등 여름철 영농현장에 적용해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농기계 안전 사용 요령 등을 진행하고, 여름철 장마·폭염을 대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당부하였다.

교육장을 격려 방문한 군수 권한대행 김정섭 부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습득한 농업기술과 지식을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전문교육과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 공동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