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시민 유치 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 큰 인기
상태바
고흥군, 도시민 유치 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 큰 인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7.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한 발전 가능성으로 귀농귀촌 1번지 위상 높여
고흥군, 도시민 유치 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 큰 인기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고흥군은 지난 10일, 서울 AT센터에서 서울과 경기권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어 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맞춤형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유치를 목표로 기획됐다.

최근 고흥군은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결정으로 인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며, 귀농귀촌 1번지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설명회에서는 고흥군의 발전 전망에 대한 다수의 문의가 이어졌다.

설명회에서는 고흥 귀농귀촌행복학교 운영,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 청년창업 도전 프로젝트 사업 등 고흥군의 주요 귀농어귀촌 지원정책이 소개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1:1 심층 상담을 통해 개별적인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으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고흥군은 총 19회에 걸쳐 찾아가는 귀농어귀촌 설명회를 개최했고, 귀농귀촌 박람회 참여,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고흥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달 통계청 발표 군 단위 귀농인 유치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4년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5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500호 이상의 아파트를 조성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주거 인프라 확충은 귀농귀촌인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