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 마무리
상태바
영광군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 마무리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7.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을 중심으로 소통과 성장
영광군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 마무리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영광군은 취미교양 강좌와 취·창업 강좌를 통해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선진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로 여성이 행복한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매년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3월부터 6월까지 14개 강좌 180여명이 교육에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상반기 여성문화센터에서는 푸드를 활용하여 자유로운 감정 표현과 스토리를 구성하는 푸드테라피(2급) 과정과 한식조리기능사, 파크골프지도자(2급) 3개 과정에서 수강생 24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가정에서 휴면 중인 휴대용 미싱을 활용하여 쿠션, 모자, 장금이 앞치마 등 실생활에 필요한 소품을 완성해 보고 색에 대한 체계와 감성을 활용하는 컬러코디네이터 수업, 자기를 이해하고 타인을 수용하는 MBTI 강좌를 통해 원만한 대인관계와 건강한 삶을 재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직장과 육아, 살림 등에 지쳐있는 여성들을 위한 풋살 과정은 체력단련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 젊은 여성층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영광군은 오는 8월 2024년 하반기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여 9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영광군에 거주하는 많은 여성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