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정책연구센터, ‘2024 광주교육 정책연구 포럼’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정책연구센터, ‘2024 광주교육 정책연구 포럼’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7.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지역 교원 대상…수업 연구방법 공유, 실습 등
광주광역시교육정책연구센터, ‘2024 광주교육 정책연구 포럼’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산하 광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12~13일 담양 드몽드 호텔에서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2024 광주교육 정책연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현장 밀착형 정책연구를 위해 마련됐으며, 강원대학교 이소율 교수, 고려대학교 겸임교수 겸 잠실초 수석교사 조호제 박사, 경인교대 강사 겸 서울탑동초 김혜숙 교사 등 5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한다.

12일에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 축사를 시작으로 ▲이소율 교수의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의 이해’ ▲조호제 박사의 ‘2022개정 교육과정과 개념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 및 적용 방안’ 특강에 이어 ‘2024 정책 연구 과제’ 협의를 할 예정이다.

13일에는 ▲김혜숙 교사의 ‘개념 기반 탐구 학습 설계 실습’ 특강 ▲광주교육정책의 미래 비전 논의 ▲폐회식 등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현직 교사 및 교육 전문가들이 실제 수업 연구 방법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과정이 포함돼 현장 밀착형 정책연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2024년 정책연구 과제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AI)미래교육 연구, 늘봄학교 연구, 대안교육 연구, 광주교육종합실태조사 등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광주 교육정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광주교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광주교육정책연구센터 연구과제와 관련된 내용은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부 또는 광주교육정책연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