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온라인 대입 상담 행사’ 성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온라인 대입 상담 행사’ 성료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9.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주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온라인 대입 상담 행사’ 성료 (1대1 온라인 진학 상담)
사진 = 광주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온라인 대입 상담 행사’ 성료 (1대1 온라인 진학 상담)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광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3일 이틀 동안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온라인 대입 상담 행사’를 실시했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매년 실시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 상담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방역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상담을 위해 기존 검정고시 합격자 진학 상담 경험이 있는 교사를 주축으로 상담팀을 구성했다. 특히 광주권 학교 밖 청소년들이 주로 관심을 갖는 광주·전남권 대학, 수도권 대학, 거점 국립대 기준의 검정고시 성적 환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 노력 덕분에 대학 전형 및 입시 결과를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

대입 상담 행사는 ▲1대1 온라인 진학 상담 ▲대학별 온라인 상담 ▲대학 입시 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1대1 온라인 진학 상담’의 경우 상담을 신청한 5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주 진학전문교사들은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상담을 진행했고, 1인당 40~50분 정도 소요됐다. 검정고시·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통해 지원 가능 대학 탐색 및 진로·진학 전반에 걸친 궁금증 해결에 중점을 뒀다. 또 ‘대학별 온라인 상담’을 통해 광주권역 11개 일반대 및 전문대학 관계자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대학 정보를 제공했다. ‘대학 입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입시 전략 등을 안내했다.

행사 완료 후 만족도 설문조사(5점 척도) 결과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4.7점, 특히 ‘1대1 온라인 상담의 경우’ 4.8점이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현수 학생은 “내 성적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부터 전반적인 수시모집 지원 전략까지 설계할 수 있었던 이번 상담이 대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광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성학 담당자는 “고등학교 재학생 입시상담과 달리 검정고시 출신은 대입 전형이 복잡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도 어렵다”며 “광주시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나서줘 큰 어려움 없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고, 상담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대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며 교사들의 지지에 용기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혜림 대입지원관은 “뒤늦게 꿈을 찾고 대학 입시에 도전하는 학생들은 절대 포기하지 말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시교육청 진학팀으로 언제든지 손을 내밀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