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대구 수성구 ‘행복동맹’ 체결
상태바
광주 광산구-대구 수성구 ‘행복동맹’ 체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9.1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공동체 활성화·행복증진 등 우수 정책 교류 추진
사진 = 광산구 대구 수성구와 행복동맹 자매결연
사진 = 광산구 대구 수성구와 행복동맹 자매결연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와 대구를 잇는 ‘행복동맹’ 깃발이 올랐다.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와 우수 정책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한 것이다.

광산구는 9일 대구 수성구를 방문하여 ‘행복동맹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상생 파트너로서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광산구와 수성구 주민 행복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청소년·공동체 활성화·행복증진 등 양 기관의 다양한 우수 정책 교류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협약에는 △문화·예술·관광·체육 및 청소년 분야 교류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행복 증진 협력사업 발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시 기반 시설 및 인적자원 연계 △도시농업 분야 협력 체계 구축 등이 명시됐다.

광산구와 수성구는 상호 교류와 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 사항의 분야별 이행사항들을 세부적으로 협의하며 ‘행복동맹’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지금까지 광주와 대구의 연대‧협력은 위기에서 더욱 큰 힘을 발휘하며 서로의 역량을 강화하는 촉진제가 됐다”며 “광산구와 수성구의 행복한 동행은 영·호남 화합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