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큰 나를만나는’공무원 이미지메이킹 교육 개강
상태바
'The-큰 나를만나는’공무원 이미지메이킹 교육 개강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09.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The-큰 나를만나는’공무원 이미지메이킹 교육
사진설명 = The-큰 나를만나는’공무원 이미지메이킹 교육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합천군(군수 문준희) 평생학습관에서는 지난 16일부터 합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화를 없애는 대화법 교육을 통해 더 나은 군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이미지메이킹’교육을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9월 16일부터 10월 8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총 4회로, 회차당 10명 내외의 인원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분야에서 저명한 박선정 스피치디자인 대표를 초빙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 내용은 평상시 주위에 드러내지 못하는 속마음을 꺼내는 시간, 부정적인 감정을 없앨 수 있는 방법 및 상대방의 감정을 자극하지 않는 대화법 등으로 구성하여 교육의 질과 만족도를 높혔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주위에 쉽게 말하지 못한 고민을 내려놓고 속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교육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우리 소속 공무원이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과중하게 늘어난 업무로 피로감이 높았을 것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잠시만이라도 그동안의 중압감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를 바란다”며 “또한 그만큼 새 각오로 군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면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