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사)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전남총괄본부 청렴실천 홍보
[코리아 안전 뉴스] 이 윤휴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8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전남총괄본부 (이하 공신연 전남총괄본부) 관계자와 공직자 2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순천시 주요 거점인 연향동 국민은행앞 사거리에서 진행됐다.
시민들의 출근 시간대에 맞춰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 일류도시 순천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팻말과 현수막을 들고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공신연 전남총괄본부 관계자는 “청렴은 우리 사회가 함께 지켜야 할 가치이고,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시와 (사)공신연 전남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캠페인을 통해 청렴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청렴한 사회를 위한 상호 협력의 본보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사)공신연 전남총괄본부와 함께 민․관 협력을 통해 청렴 가치를 공유하고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6월 18일 반부패․청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