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한문과 수업·평가 비대면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한문과 수업·평가 비대면 연수’ 실시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1.09.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 활용, 전국 한문 교사 250여 명 참가
사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한문과 수업·평가 비대면 연수’ 실시
사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한문과 수업·평가 비대면 연수’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광주한문교사들과 함께 지난 25일 전국 한문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문과 수업·평가 비대면 연수’를 실시했다.

27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고, 전국 한문 교사 250여 명이 참가했다.

연수는 총 3교시로 진행됐다. 1교시에는 학생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한문수업 평가 사례를 살펴봤다. 2교시에는 디지털 미디어 영상을 활용한 한문수업 사례, 3교시에는 한문과 교육과정 및 인정 교과서에 대한 현장 사례를 공유했다. 매체를 활용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전국 한문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던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편 광주한문교사들은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20년부터 한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34건)해 평균 1만3,000여 회의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한자·한문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한문을 어렵게 생각하는 우리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습의 기초가 되는 한자·한문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