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실시
상태바
진주시,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실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10.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산부에 제공되는 서비스 한 번에 신청
사진설명 = 진주시,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실시
사진설명 = 진주시,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진주시는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신청까지 할 수 있는 ‘맘 편한 임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맘 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엽산·철분제 제공, KTX 요금 할인 등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여러 서비스를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에서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하는 서비스다.

맘 편한 임신 서비스를 통해 임산부는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고 엽산제·철분제 등을 택배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직장 근무로 보건소 방문이 어렵거나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임산부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신 출산 진료비, KTX 요금할인 등 관련 서비스는 해당 기관으로 신청정보가 전송되어 처리되고, 엽산제 또는 철분제 등은 임신 주수에 맞게 제공되며 신청 시 본인의 선택에 따라 방문 혹은 택배 수령 중 하나의 방법으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직장 근무로 보건소 방문이 어렵거나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임산부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비스 이용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