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하세요”
상태바
장성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하세요”
  • 김완규
  • 승인 2019.11.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파 대비 상황실 운영, 동파 예방법 홍보 등 피해 최소화 만전

[코리아안전뉴스] 김완규 기자= 장성군이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수도 동파 예방 홍보에 나선다.

장성군은 주민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상수도 동파 예방법과 조치요령을 담은 안내문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마을방송을 통해 계량기 관리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운 후 뚜껑 부분을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로 넓게 밀폐해야 한다. 또한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게 해야 한다.

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 50이상의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군은 동파로 인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동파 대비 상황실긴급 복구반을 편성해 내년 315일까지 운영한다. 동파 발생 시 맑은물관리사업소(061-390-8566)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강일권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수돗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동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방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