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경비함정 승조원 근무환경 개선추진
상태바
여수해경, 경비함정 승조원 근무환경 개선추진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1.11.1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경, 경비함정 승조원 근무환경 개선추진
- 경비함정 내부만족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 실시 -

[코리아 안전 뉴스] 장 우종 기자=여수해양경찰서는 “경비함정 승조원의 내부만족도 및 복지향상을 위해 근무환경 개선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경비함정 직원 복지를 위한 근무환경 개선 및 원활한 임무 수행 지원을 위해 필요 물품을 지원, 개선함으로써 근무자 만족도 향상을 통해 업무효율증대를 마련했다.

지난 ‘17년 의무경찰 단계적 감축 및 경찰 인력증원 방안이 확정됨에 따라 의무경찰 인원이 매년 20%씩 감축하고 있어 함정의 취사 환경을 개선하고자 적극 행정 일환으로 주방조리기구(인덕션, 에어프라이, 전기그릴)등을 교체 추진 중이다.

또한 경비함정 여성 승조원의 세탁물 처리 등 장소제약에 따른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세탁에서부터 건조까지 한 장소에서 해결되어 현장 여성 근무자의 맞춤형 물품 보급업무를 추진했다.

올해 7월 한반도의 이례적인 ‘열돔 현상’으로 폭염에 취약한 경비함정 승조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냉방기를 추가 설치하는 등 승조원들의 편안한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업무효율 향상에 기여했다.

이번 경비함정 승조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냉방기 등 8종 132점을 구매하여 보급하였으며, 지속적인 승조원 자기 주도적 업무 여건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현장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으로 업무효율을 높여 국민들에 대한 해양안전 서비스 향상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