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아이티, 하동종합복지관에 드론축구키트 지원
상태바
엠지아이티, 하동종합복지관에 드론축구키트 지원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12.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300만원 상당 키트…장애인드론축구단 양성 도움
사진설명 = 엠지아이티, 하동종합복지관에 드론축구키트 지원
사진설명 = 엠지아이티, 하동종합복지관에 드론축구키트 지원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관장 이성애)은 ㈜엠지아이티(대표 정우철)로부터 300만원 상당의 드론축구 장비를 지원받아 지난 23일 전달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엠지아이티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항공조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창원시 소재 청년벤처기업으로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드론전문인력양성반을 운영하는 것을 보고 사업취지에 공감하며 장애인드론축구단 양성을 위한 장비를 지원했다.

드론축구는 드론볼을 활용해 공격과 수비를 병행하며 상대방의 골대로 드론볼을 통과시키는 방식의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한 새로운 스포츠로, 전국적으로 빠르게 드론축구팀이 구성되고 있으며 장애인드론축구단도 조금씩 확산하고 있다.

정우철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요 산업이라 할 수 있는 드론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장애인의 일자리창출과 취미계발을 목표로 노력하는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을 보면서 장애인의 새로운 취미계발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나 돕겠다”고 말했다.

이성애 관장은 “장애인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취미 계발을 위해 올해부터 장애인드론전문인력양성반을 운영했는데 내년에는 드론기초반을 취미교실 형태로 운영해 장애인에게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엠지아이티의 장비 지원으로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