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형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창원시, 창원형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1.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마켓서비스,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 등… 착한 수수료 2%, 상반기 출시
사진= 창원시, 창원형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사진= 창원시, 창원형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일 오후 3시 시정회의실에서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중개 수수료 절감을 위해 ㈜스마트마켓서비스와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창원시 5개구 지부 등과 ‘창원형 공공배달앱 운영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은 입점비 및 광고료를 포함한 중개 수수료를 2% 이하로 인하해 창원시 관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 결재기능을 탑재해 창원시민들의 생활편의를 증진하는 착한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창원형 공공배달앱 구축 운영사는 ㈜스마트마켓서비스로, 지난해 12월 전문가들로 구성된 창원형 공공배달앱 민간사업자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우선순위 협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모집과 집중 홍보를 실시해 상반기 중 창원시 전역에서 공공배달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단체인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 및 한국외식업중앙회 창원시 5개구 지부도 참여해 창원형 공공배달앱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함께했으며, 소속 회원 및 소상공인에게 홍보 및 가입을 독려하여 초기 가맹점 모집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19로 계속되는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한마음으로 창원형 배달앱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며 “창원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마켓서비스와 소상공인단체가 동참해 착한소비의 선순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