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김광란 시의원, 기후위기대응 기본조례안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김광란 시의원, 기후위기대응 기본조례안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01.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45년 탄소중립도시 광주, 제도적 뒷받침 위한 토론회 개최

-광주광역시 기후위기대응 기본조례 제정 논의
사진 = 김광란 시의원
사진 = 김광란 시의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탄소중립만이 미래세대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국회에서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탄소중립 기본법」이 통과됐다.

13일, 광주시의회에서는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의 목표달성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토론회가 시의회 5층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토론회는 김광란 시의원(광주시의회 그린뉴딜특위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김태호 단장(광주광역시 탄소중립연구지원단)이 발제를 했다. 토론은 발제이후, 참석자 모두가 참여하는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그린뉴딜특별위원회에 따르면 조례는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위기 적응을 위해 경제·사회·환경 관련 모든 영역을 포괄하기 위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계획 ▲기후위기대응 추진체계 ▲온실가스 감축 사업 ▲기후위기 적응 사업 ▲탄소중립 지역사회 이행과 확산 등을 담을 예정이다.

김태호 단장은 발제를 통해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지역의 성장동력을 확충, 일자리를 창출, 기후위기 적응시책 시행으로 취약해질 수 있는 계층·부문·지역 보호를 통해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을 동시에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조례제정을 통해 기후위기대응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려고 한다”면서 “광주의 탄소중립사회로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정책에 일관성·지속성·속도감을 담아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