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자원봉사센터 V-리더 청소년봉사단, 소상공인에 ‘코로나19응원KIT’ 전달
상태바
광산구자원봉사센터 V-리더 청소년봉사단, 소상공인에 ‘코로나19응원KIT’ 전달
  • 김영옥 기자
  • 승인 2022.01.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코로나19 응원키트
사진 = 코로나19 응원키트

[코리아안전뉴스] 김영옥 기자 = 광산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보곤) 미래세대 V-리더 청소년봉사단 너나들이(너와 나와 우리들의 첨단2동)팀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상가를 위해 "코로나19응원KIT" 제작 및 전달하였다.

지난 한해 미래세대 V-리더 너나들이팀은 주기적으로 지역 카페에서 수거한 우유팩을 휴지,쓰레기봉투로 교환받고 추가자원을 연계하여 코로나19응원KIT로 제작하였다.

이후 중학생인 청소년봉사단원들이 과거에 다녔던 봉산초, 월봉초 인근의 코로나19로 힘든 상가를 찾아다니며 힘내시라는 응원과 함께 물품을 전달하여 상심을 덜어드리고자 하였다.

옛 아프리카 격언 중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는데 너나들이 팀은 첨단2동 내 성인멘토(김선화, 최은선, 김영주, 이복희)들 및 센터 담당자(박이슬)간 협업 및 분업을 통해 온 마을을 주름잡을 수 있을 정도로 무럭무럭 자라서 어느덧 광주광역시 첨단 지역을 대표하는 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미래세대 V리더 청소년봉사단 너나들이 단원들은 "코로나19가 이렇게 오래 갈줄 몰랐다"며 "우리의 작은 선물이 가게 사장님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