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천면 지사협, 가조·남상 공유냉장고 현장방문 나서
상태바
위천면 지사협, 가조·남상 공유냉장고 현장방문 나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1.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위천면 지사협, 가조·남상 공유냉장고 현장방문 나서
사진= 위천면 지사협, 가조·남상 공유냉장고 현장방문 나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배, 이동복)는 지난 12일 자발적 먹거리 공유를 위한 ‘공유냉장고’ 설치의 면밀한 검토를 위해 지사협위원장을 비롯해 회원 7명이 공유냉장고를 운영하고 있는 남상면과 가조면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위천면은 이번 방문에서 남상면의 ‘행복나눔 냉장고’ 운영방안 및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역할 등을 공유하고 남상면과 위천면 두 협의체 간 소통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가조면의 ‘보물냉장고’ 활성화 방안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역할 등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 위천면 공유냉장고 설치에 참고 할 계획이다.

이영배 민간위원장 “공유냉장고란 지역에서 공동사용이 가능한 나눔 냉장고로 면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먹거리를 넣어두고 필요한 사람이 가져갈 수 있도록 공유하는 냉장고로 무엇보다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아주 중요한데 남상과 가조면은 아주 활성화가 잘되어 있어 위천면 공유냉장고 설치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방문 소감을 밝혔다.

이동복 공공위원장(위천면장)은 “진정한 공유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공유냉장고 설문조사를 작년 실시한데 이어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운영 및 민·관 협력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위천면 공유냉장고가 면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