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2년 신규 청년지원 사업 참여자 공모
상태바
창녕군 2022년 신규 청년지원 사업 참여자 공모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2.01.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다 모여라. 창녕에서 같이 놀자!
사진 = 창녕군 2022년 신규 청년지원 사업 참여자 공모
사진 = 창녕군 2022년 신규 청년지원 사업 참여자 공모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2년간 계속된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의 활기를 깨우고자 지난 5일부터 청년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우선 그간 특별한 구심점이 없어 취미생활을 망설이던 청년들을 위해 최대 200만원의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의 창녕 청년 또는 창녕군에 생활근거지를 둔 관외 거주 청년(이하 나도창청인) 3명 이상 모임으로, 문화예술, 자원봉사, 자기계발 등 모든 분야에 있어 지원한다. 2월 4일까지 군청 인구청년정책팀(055-530-1074)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지원하는 청년층 숙박비 지원사업도 시행한다. 관내 숙박업 또는 야영장업에 등록된 시설을 이용하는 창녕 청년들과 나도창청인에게 숙박비 50%를 5만원 이내로 연 최대 2회까지 지원한다. 

나도창청인은 학교, 직장, 지인 등으로 창녕군에 생활근거지를 둔 관외 거주 청년들의 문화생활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숙박비 혜택뿐만 아니라 창녕에서의 활동비 2만원 상당 창녕사랑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나도창청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창녕군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2022년은 우리의 소중했던 일상을 되찾고, 새로운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이다. 그 중심에 있는 청년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젊은 활력이 지역사회에 넘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