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광주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상태바
2022년 광주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2.06.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0일부터 프랜차이즈 교육지원(프랜차이즈 입문자 교육과정) 및 프랜차이즈 사업화지원 참여업체 모집

- 교육지원 20개업체 모집, 사업화지원 5개사 최대 1천만원 지원
사진 = 프랜차이즈 모집 포스터
사진 = 프랜차이즈 모집 포스터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이사장 박성수, 이하 ‘경진원’이라 함)은 오는 20일 광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육성지원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주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광주지역 유망소상공인 및 사업확장을 원하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입문자교육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등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광진원은 지난 6월 15일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광주형 프랜차이즈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입문자 교육과정 모집은 6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로 모집대상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 △가맹본부 △예비창업자이다. 교육은 7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8주간(4시간) 호남대학교 성인관(7호관)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경진원은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프랜차이즈 사업발전 가능성이 있는 광주 유망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화지원’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사업화지원은 정보공개서 작성·홈페이지개발·매뉴얼개발 등 사업확장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가맹본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우수아이템 프랜차이즈 육성을 돕는 지원사업이다.

모집대상으로는 광주 소재 소상공인(해당 브랜드로 직영점 1개를 3년이상 운영) 및 가맹본부(정보공개서 등록 후 3년이상 운영, 최근년도 연매출 4천만원 이상)로 5개 업체에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선정 업체는 △시스템구축 △시스템보완 △상품개발 △디자인개발 △IT환경구축 중 필요한 분야를 최대 2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