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2.07.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핵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로멘토링, 특별 강좌, 여름 캠프 개최 예정
사진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사사과정 발표수업)
사진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사사과정 발표수업)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이 오는 19~22일 중학교 1~2학년 수학·과학 과정 주중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오는 19~20일 실시되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환경에 맞춰 다양한 기관 방문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국립광주과학관 ▲KIST ▲전남대학교 약학대학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조선대학교 AI융합대학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3D융복합상용화지원센터를 방문해 이공계 분야에 관한 진로와 진학에 대해 밀도 있게 탐색하는 기회를 갖는다.

더불어 21~22일은 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이공계 분야 특별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미래 지향적 인재상’과 울산 삼일여자고등학교 민재식 교사의 ‘꿈을 가진 창의적 영재와 프로젝트 설계 및 수행법’이란 주제로 특별 강좌가 열린다. 이어 8월4~5일 국립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해양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자원과 기후변화에 관한 내용을 인식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1박2일 여름 캠프도 진행한다.

창의융합교육원 김득룡 원장은 ‘이번 이공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건강하게 잘 영위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이 길러지고 미래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