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
상태바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
  • 배경환 기자
  • 승인 2022.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옥 북구노인종합복지관장
2006년부터...2022년 현재까지 북구지역 어르신들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진행

[코리아안전뉴스] 배경환 기자 = 광주시 북구 두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06년부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김영옥 북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세상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무엇을 하기에도 너무 늦은 나이라고 말할 때 아직도 늦지 않았다고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너무 큰 것은 아니고 그저 소박한 나날의 삶을 함께하며 그 기쁨의 사이사이에 함께 하는 그런 복지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했다.

어르신들에게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상담, 의료, 사회교육, 재가복지서비스, 취업 및 부업알선 등을 통하여 소외감이나 박탈감에서 벗어나 희망있는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그 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원조함으로써 밝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기의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실버재능나눔사업은 참여자의 전문적인 지식과 재능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과 나누는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한편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북구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에 참여자를 파견하여 한자, 한글, 바둑, 서예, 민요, 탁구, ·미용 등 재능 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참여자의 역량을 발휘할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는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해 오고 있다.

또한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과 재능을 갖춘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사진 = 북구노인종합복지관 실버재능나눔사업의 샛터지역아동센터 바둑교실 윤석봉강사모습
사진 = 북구노인종합복지관 실버재능나눔사업의 샛터지역아동센터 바둑교실 윤석봉강사모습
서예 교실

 

참여자격은 65세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로서 특정 분야에 전문적인 재능을 갖춘 자이며 급여는 270,000원 활동기간은 연 11개월, 활동시간은 월 10, 3시간이다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문의처 :북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담당자 앞(062 266 7727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