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강화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강화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3.01.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소통 실질적 지원 방안 모색
사진 =  전남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연찬회
사진 = 전남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연찬회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금) 나주 스페이스코웍에서 초등 교육과정 담당 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갖고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강화방안을 모색했다.

사진 =  전남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연찬회
사진 = 전남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연찬회

이번 연찬회는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별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계획을 공유하고,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도교육청의 주요 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교육지원청이 사전에 제출한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계획을 토대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전달과 점검 차원을 넘어 학교가 필요하고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3~4회 대상을 달리하며 지원하겠다.”는 구례교육지원청 계획이 눈길을 끌었다.

2부에서는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시에 따른 후속 지원 계획 △ 2023 달라지는 기초학력 주요 사업 △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종합 계획 등 전남교육청 주요 정책이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민선 4기 출범 이후 가장 핵심 정책으로 떠오르고 있는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종합 계획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를 위해 학교는 어떤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야 하고, 교육지원청은 어떤 지원행정을 펼쳐야 할지 깊이 생각하는 기회였길 바란다.”며 “학교가 학교 본연의 교육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며 협업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