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스마트도서관 5호점 개관
상태바
광주 서구 스마트도서관 5호점 개관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1.26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청, 상무역, 운천역, 풍암동 행정복지센터,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에 365일 24시간 운영
사진 = 스마트도서관 5호점 개관식
사진 = 스마트도서관 5호점 개관식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12일 동천동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에서 무인 도서대출·반납 시스템인 스마트도서관 5호점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스마트도서관 5호점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2년 U-도서관시스템 구축지원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총 1억 7천8백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특히 ㈜세진엔지니어링(박찬갑 대표)은 도서관 설치와 도서 구입 명목으로 5천만원을 서구에 후원해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에 기여했다.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이용자는 원하는 시간에 스스로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 등 35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며 서구는 연 2회 정기적으로 도서를 교체할 예정이다.

도서대출은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정회원 주민 누구나 가능하고 대출가능 도서는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구립도서관(상록도서관⦁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서구공공도서관)에 있는 책을 빌리거나 반납할 수 있는 책배달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서구는 지난해 12월 28일, 나라키움 광주통합청사와 스마트도서관 5호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서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서구청 교육도서관과 관계자는“올해 서구는 주민의 곁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행정을 펼칠 계획으로 스마트도서관의 경우,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민 모두에게 소소한 행복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