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상태바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2.0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층 어르신분들~ 사천시보건소에서 틀니·임플란트 지원 신청하세요!
사진 =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사진 =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관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권 회복을 위해 “2023년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을 2월부터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틀니·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증장애인에게는 보철·레진 치료비도 추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1월 1일부터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또는 저소득층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선정기준자(직장가입자 117,000원/월, 지역가입자 62,500/월 이하) 등이다.

지원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의료급여증명서, 장애인 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2월 13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전화 상담 및 예약 후 사천시보건소에서 신청서 작성과 구강 검진을 실시한 뒤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관내 지정된 치과(의원)에서 시술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055-831-3532, 831-3548)로 문의하면 된다.

정희숙 소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그동안 틀니 및 임플란트 시술을 받지 못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들에게 시술비 지원이 제공돼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건강 자신감을 되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