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인구감소 대응 방안 ‘머리 맞대’
상태바
함평군, 인구감소 대응 방안 ‘머리 맞대’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4.12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 전남 함평군이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전남 함평군이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함평군은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5개년 중기계획 수립을 통해 인구 감소 지역의 생활 인구를 증가시키고,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을 방지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군은 ㈜한국정책역량개발원과 용역을 체결해 군민, 이장, 사회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각종 설문조사, 인터뷰를 실시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월 군청 팀장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지방소멸대응 추진단 워크숍을 통해 지역맞춤형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번 중간 보고에서는 기존의 핵심·중점사업과 연계해 도출한 전략을 보고하는 한편 인구특징, 여건 분석을 기반으로 한 지역 주도의 특화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플랫폼 함평’을 비전으로 ▲생활인구 확대를 통한 인구활력 증진 ▲지역자원 기반 특화형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가치 재창조를 위한 지역 인재 양성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한 거점형 생활환경 조성 등 4가지 정책 목표에 대한 의견 수렴 및 토론과정을 진행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실현 가능하면서도 가시적인 효과를 낼 수 사업들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