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3.04.1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교육감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공약 추진상황 공개
사진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사진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이정선 시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3년 전국 시·도교육감 공약실천계획서의 공약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총점이 90점 이상으로 최우수 등급 'SA'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 교육감은 평가 분야인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3개 평가 분야에서 모두 최우수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이 중 갖춤성은 공약실천계획서에 설명된 종합적인 내용의 갖춤성과 각 공약별 세부 내용의 구체성을 평가하는 항목이다.

민주성은 공약 관리 제도와 주민참여, 홈페이지 콘텐츠의 민주성 확보 여부를 평가한다. 또 투명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공약 정보의 접근성과 명확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이 교육감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직선4기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5대 분야, 66개 공약사업, 101개 세부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1조974억3천200만원의 소요 재정과 세부사항을 담았다. 임기 내 종료되는 공약은 92.42%(61개)이며, 계속 사업은 9.09%(6개), 신규 사업은 74.24%(49개)다.

이번 최우수 평가의 결과는 체계적 공약관리를 통한 높은 이행률과 목표 달성뿐 아니라 시민과의 소통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정선 교육감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다"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시민께 약속했던 공약사업이 반드시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등 항상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광주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