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6.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기요양 종사자의 서비스 역량 및 전문성 강화 지원 노력
사진 =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사진 =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장기요양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기요양 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였다.

건보공단은 초고령사회를 준비하면서, 자택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가생활지원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다변화 되는 장기요양 서비스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준비‧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경화 간호부장(천주의성요한병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중증 장기요양 수급자 돌봄 역량 강화’라는 주제에 대해 상반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참석했던 교육생은 “오늘 교육을 통해 중증 장기요양 수급자들의 욕창, 도뇨관 관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이해하고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라고 했으며, “강의도 듣고, 실습용 모형에 직접 처치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유익한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이야기 했다.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최옥용 본부장은 “장기요양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통해 장기요양 수급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단은 보험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치매질환을 보유한 장기요양 수급자 돌봄 방법 등에 대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