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비, 「호국보훈의 달」 보훈단체 초청행사 실시
상태바
1전비, 「호국보훈의 달」 보훈단체 초청행사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7.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6월 29일(목) 호국보훈의 달 맞아 보훈단체 초청행사 실시

- 행사를 통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 감사의 마음 전달
사진 = 사진 1 공군 제1 전투비행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단체 회원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 중사 박성현)
사진 = 사진 1 공군 제1 전투비행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단체 회원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 중사 박성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6월 29일(목) 광주시 무공수훈자회, 경찰유족회 회원 20여 명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초청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부대소개와 역사관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역사관 관람을 통해 1전비는 보훈단체 일행에게 정예 전투조종사 양성의 요람인 1전비의 역사를 설명함으로써 오늘날의 1전비가 선열들의 조국 수호 의지를 계승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준비한 1전비 인사행정처장 황현섭 중령(공사 51기)은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해 애써주신 선배님들의 업적을 기리고 이에 감사하는 부대원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선배님들의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을 계승하여 결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고,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명예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6월 19일(월) 참전유공자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각종 보훈 행사를 실시하여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