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성명서 발표, 미래형자동차 소부장 특화단지 광주 지정 환영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성명서 발표, 미래형자동차 소부장 특화단지 광주 지정 환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7.21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주시의회청사 전경
사진 = 광주시의회청사 전경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는 20일 미래형자동차 소부장 특화단지 광주 지정 환영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미래형 자동차 소‧부‧장 특화단지’ 광주 지정을 적극 환영한다!

광주가 ‘미래형 자동차 소‧부‧장 특화단지’에 지정된 것을 145만 광주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

그간 우리 광주는 지역소멸이라는 위기의식 아래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어 온 힘을 결집하여 성과를 이뤄냈다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은 미래차 부품 개발부터 생산, 완성차의 제조와 인증, 실증까지 전국에서 유일하게 이 모든 것을 하나로 엮는 구조가 완성된 것이다.

우리지역 자동차산업이 지역을 넘어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간 72만대의 완성차 생산능력을 보유한 자동차 생산 주력 도시인 광주가 미래차 100만 도시로 탈바꿈 할 순간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앞으로 우리지역에서 친환경 미래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새 길이 열렸다. 전기‧수소‧자율주행 등으로 대변되는 모빌리티 전환에 성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격변기에 우리나라가 목표하는 ‘자동차산업 글로벌 3강’ 진입을 위해서라도 향후 신속한 결정과 정부의 집중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 시의회는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하며, 앞으로 광주가 미래차 핵심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다.

 

2023. 7. 20.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