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정비공사
상태바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정비공사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7.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373m 설치 및 경관조명조성
사진 =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정비공사
사진 =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정비공사

[코리아안전뉴스]황형규 기자 = 사천시는 2018년 태풍 ‘콩레이’에 의해 파손된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복구를 완료하고, 4년만에 정상 개통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일대 해수욕장 내 위치한 코끼리바위는 사천을 대표하는 사천 9경 중의 하나로 2018년 태풍 ‘콩레이’에 의해 산책로가 파손돼 관광객들의 관광 및 통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남일대 해수욕장 해안산책로 복구사업을 진행, 2020~2021년에 걸쳐 안전사고 방지 및 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1차 복구를 했으며, 나머지 잔여구간은 이번에 복구 완료했다.

 시는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코끼리바위를 연결하는 해안산책로(132m), 해안데크(241m)를 조성하고, 산책로 구간 내 안전난간 정비 및 경관조명을 조성했다.

 특히, 주·야간 구별없이 사계절 방문이 가능한 해수욕장 조성이라는 관광 트랜드에 맞춰 사천스카이워크, 남일대해수욕장과 연계해 경관조명을 조성해 여름철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맞춰 복구를 완료해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남녘 제일의 절경이라는 의미의 남일대에 걸맞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담아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