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군·경·소방 공동대응체계 대폭 강화
상태바
김해시, 군·경·소방 공동대응체계 대폭 강화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7.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해시, 군·경·소방 공동대응체계 대폭 강화
사진 = 김해시, 군·경·소방 공동대응체계 대폭 강화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김해시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유관기관인 경찰, 소방, 군부대와 공동대응체계를 강화하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장마 기간 자연재난 대처에 있어 기관 간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절감해 협조체제의 미비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

먼저, 과장급부터 담당자까지 실무형으로 비상연락망을 재정비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위급사항 발생 때는 기관 간 업무 영역을 떠나 먼저 인지한 기관이 통제 등 선조치한 이후 소관 업무에 따라 공동 대응하기로 했으며 경찰, 소방이 초기 대응에 필요한 장비나 통제 물품이 부족한 경우 시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 도로 침수, 비탈면 유실, 가로수 전도, 포트홀 등 자연재난 발생사항을 공유하고 초기 대응과 지원체제를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발생 시 상황공유 경찰관이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상주하면서 상황 전파와 안내를 하고 재난안전통신망을 이용한 상황공유와 연락체계를 활성화한다. 

시 자율방재단 기동대를 4개조 16명으로 편성해 기상특보 발효 시부터 비상대기하면서 주민신고사항 확인 및 점검, 위험발생구간 초기 통제, 경찰 및 소방 지원, 주민대피 등의 재난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지난 5월 유관기관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합동회의 때 기관 간 협력을 다짐했고 이번 장마에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금 크게 느끼는 계기가 된 만큼 유관기관 간 공동대응체제를 더욱 굳건히 해 자연재난에서 시민들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