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폭염 대책 긴급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 폭염 대책 긴급 점검회의 개최
  • 박 근노 기자
  • 승인 2023.08.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창원특례시, 폭염 대책 긴급 점검회의 개최
사진 = 창원특례시, 폭염 대책 긴급 점검회의 개최

[코이아안전뉴스] 박근노 기자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장마 이후 폭염이 연일 지속됨에 따라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하종목 제1부시장 주재로 1일 폭염 대책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21개 관계부서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대응 T/F팀 운영상황 ▲무더위쉼터, 그늘막 등 피해 저감시설 운영실태 ▲농어촌지역, 옥외사업장 등 폭염취약지 현장점검 ▲폭염대비 안전수칙 홍보 ▲폭염취약계층 보호대책 등 분야별 폭염 대비 추진실적 및 대응 태세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사고 발생 우려가 컸다. 이에 회의 참여자들은 독거노인, 장애인, 야외건설사업장 근로자, 농어촌지역 고령인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수칙 홍보 확대, 현장 위주의 점검 실시, 밀착건강관리 및 모니터링 등 폭염 대비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인명사고 예방 최우선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무더위쉼터, 그늘막 등 피해 저감시설에 대한 운영‧관리실태와 정비사항에 대해서도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지속되는 폭염과 저감시설 수요 증가에 따른 추가 설치‧운영에 대한 계획 수립과 방안 마련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하종목 제1부시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시민들의 피해 증가가 우려되는 만큼 폭염 대비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에게도 폭염 관련 위험요인 및 피해사항을 발견하면 창원시가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담당관 (☎225-4531)으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무더위쉼터 949개소(실내 856개소, 실외 93개소), 그늘막 301개(고정형 그늘막 266개, 스마트 그늘막 35개) 등을 설치‧운영하여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