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철 합천군수, 제6호 태풍‘카눈’대비 긴급 점검
상태바
김윤철 합천군수, 제6호 태풍‘카눈’대비 긴급 점검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8.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풍 카눈 북상 대비 대책회의 개최
사진 = 김윤철 합천군수, 제6호 태풍‘카눈’대비 긴급 점검
사진 = 김윤철 합천군수, 제6호 태풍‘카눈’대비 긴급 점검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합천군이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긴급 대책 회의를 갖고 피해우려 지역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태풍 대비에 나섰다.

군은 8일 기상청 예보에 따라 제6호 태풍 ‘카눈’이 8일 09시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쪽 약 300km부근 해상에서 강도 ‘강’의 세력으로 북서진 중에 있고 9일~10일 사이 합천군을 관통해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군은 8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윤철 군수 주재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선제적으로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 부서장들이 참석해 기상 현황 및 태풍 전망, 부서별 재해 예방 대비사항, 신속한 재해 대응을 위한 조치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후 김윤철 군수를 비롯해 부서장들은 담당읍면 및 소관시설별로 전읍면장과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군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우리 군에서 단 한명의 소중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찰, 점검 등 조치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소속 직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바라며, 주민분들께서도 사전대피를 해야 할 경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태풍 북상과 관련해 현재 초기대응단계로 대응중이며, 태풍특보에 따라 비상근무체계를 격상할 방침이다. 또한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자율방재단과의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협업기능을 강화해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