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태풍 ‘카눈’ 북상 대비...긴급대책회의
상태바
의령군, 태풍 ‘카눈’ 북상 대비...긴급대책회의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8.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의령군, 태풍 ‘카눈’ 북상 대비...긴급대책회의
사진 = 의령군, 태풍 ‘카눈’ 북상 대비...긴급대책회의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8일 11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재난 대비 태세 점검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9일부터 의령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것으로 전망되면서 대응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의령군청 전 부서장과 읍면장, 관계기관이 참석하여 최신 기상정보를 공유하고 인명과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분야별 대책을 점검했다.

 

군은 주택가와 인접한 산사태 취약지, 급경사지, 농업용 저수지, 공사장 등의 붕괴 사고는 인명피해와 바로 연결되는 만큼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견하고 안전조치를 강화할 방침이다. 태풍 특보가 발효되는 즉시 둔치주차장과 하천 산책로 등을 선제적으로 통제할 예정이다.

 

태풍 영향권 진입 전에는 긴급재난문자와 마을방송, 재난 예·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해 군민에게 위험지역 접근금지·통제 등 국민행동요령 안내를 강화할 방침이다.

 

군은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를 통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24시간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오태완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지난 기록적인 집중호우 기간에도 의령군은 단 한 건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최선의 대비는 선제적인 통제 및 대피”라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두세 배 철저히 대비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빈틈없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령군은 자체 운영 중인 의령군 방재시스템(www.의령날씨.com)을 PC나 모바일 접속을 통한 실시간 기상 상황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