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상태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 박 근노 기자
  • 승인 2023.08.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 9일, 제6호 태풍 ‘카눈’ 내습 대비 팔용배수펌프장, 명곡지하차도 현장 점검
사진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사진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코리아안전뉴스] 박근노 기자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9일 오후, 의창구 팔용배수펌프장과 명곡지하차도를 방문해 제6호 태풍 ‘카눈’ 내습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김영선 국회의원도 함께했다.

제6호 태풍 ‘카눈’은 9일 15시 현재 강도 ‘강’을 유지한 채 서귀포 남동쪽 약 270km부근 해상을 통과하고 있으며, 10일 새벽 경남에 상륙한 후 통상보다 느리게 한반도를 관통할 거로 예보된 만큼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날 팔용배수펌프장을 방문한 홍 시장은 펌프시설 시운전 및 작동상태 확인, 저류조 배수 상태, 수문 작동 여부 등 시설물 운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이어 명곡지하차도를 찾아 지하차도 차단시설 운영실태와 배수펌프시설 작동여부 등 지하차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에게 “창원천 수위를 수시로 점검해 줄 것”도 주문했다.

홍 시장은 전날에도 태풍 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마산합포구 서항배수펌프장과 진해구 속천항을 찾아 상습 침수 구역 방재시설의 가동 여부와 항구 내에 있는 선박들의 결박상태를 점검한 바 있다.

홍남표 시장은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많은 호우와 특히 강풍·풍랑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므로 철저한 사전 대비와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민들께서도 태풍 기상정보를 예의주시하면서 예방 활동 및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원시는 제6호 태풍 ‘카눈’ 내습에 대비해 대형펌프장 등의 방재시설과 옥외광고물, 건설공사장 등 취약 시설에 대한 전수점검 실시, 재난취약지역 예찰활동, 하천변 산책로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사전통제, 24시간 재난상황실 운영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