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유휴공간 활용 교육 만족도 높아
상태바
산청군, 유휴공간 활용 교육 만족도 높아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8.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쿠킹·소묘·화장품 만들기 등
- 유휴공간 원데이 클래스 호응
사진 = 산청군, 유휴공간 활용 교육 만족도 높아
사진 = 산청군, 유휴공간 활용 교육 만족도 높아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산청군이 유휴공간을 활용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이 호평을 받고 있다.

10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역 내 공방, 교육시설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원데이 클래스를 매월 2회 추진하고 있다.

유휴공간 원데이 클래스는 학습 공간 발굴을 통한 근거리 평생학습 지원과 공간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공방, 도서관, 카페 등 10개 공간을 발굴해 자이언트얀, 전통염색, 디저트쿠킹, 연필소묘 등 각각의 주제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공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만족도가 90점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은 매월 2개 공간을 발굴해 하반기 원데이 클래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교육 홈페이지(https://www.sancheong.go.kr/edu/index.do)나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를 참고하거나 산청군청 평생교육담당(055-970-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공간활용교육사업을 통해 산청에 다양한 학습공간이 있다는 것을 더욱 알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드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