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 제6호 태풍‘카눈’대비 위험지역 예찰 나서
상태바
박일호 밀양시장, 제6호 태풍‘카눈’대비 위험지역 예찰 나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8.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박일호 밀양시장, 제6호 태풍‘카눈’대비 위험지역 예찰 나서
사진 = 박일호 밀양시장, 제6호 태풍‘카눈’대비 위험지역 예찰 나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제6호 태풍 '카눈'이 경남 남해지역으로 북상 중인 9일, 박일호 밀양시장은 방재시설물과 인명피해 위험지역 예찰에 나섰다. 또한 밀양시는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고, 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 1단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기상정보 및 재난상황을 공유하고 피해 최소화를 추진하는 한편, 삼문·내이 둔치주차장과 삼문동 강변산책로를 선제적으로 통제했다.

특히 산사태 취약지역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의 신속 대피를 위한 조력자 비상 연락망을 정비하고 경찰·소방 협조를 통해 신속하게 주민대피를 시행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이날 지하차도, 배수펌프장, 밀양승수로 수리시설 개보수사업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했다. 사면 붕괴 대비 안전시설 설치 상태, 호우와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 등에 대해 긴급 점검했으며, 강풍으로 인한 과수 낙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가에 조기 수확도 독려했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태풍은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태풍이 지나가는 10일 오후까지는 외출을 자제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