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육회, 종목단체 원로체육인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체육회, 종목단체 원로체육인 간담회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8.1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종목단체에 헌신한 원로체육인 초청

- 전갑수 체육회장, 원로체육인분들의 희생과 봉사를 계승하기 위해 노력
사진 = 원로체육인 간담회
사진 = 원로체육인 간담회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시체육회는 7일, 종목단체 원로체육인들과 광주체육 발전을 위한 고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영삼 사무처장, 종목단체 원로체육인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각 종목단체에서 참석한 원로들은 광주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광주가 체육 선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평생 체육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유치 추진, 생활체육지도자 호봉제 도입, 종목단체 행정지원 통합사무실 개소, 국비사업 공모선정 현황, 종합대회 및 국제대회 참가 등 올해 상반기에 펼쳐졌던 주요 사업들에 대하여 보고하였다.

또 제27회 한·일청소년 스포츠교류, 제35회 광주광역시민체육대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등 하반기에 예정된 사업 및 행사도 소개했다.

특히 민선2기 체육회 공약과제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학교운동부 창단 지원, 체육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광주체육장학재단 설립 및 대규모 스포츠 콤플렉스 건립과 재정자립을 위한 체육진흥 조례개정 등의 실천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였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의 역사이신 원로체육인 분들을 찾아 뵙고 고견을 듣는 시간을 더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광주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화합과 소통을 통한 올곧은 체육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후배 체육인들이 대한민국 체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