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한국배영농조합법인‘햇배’캐나다 수출 선적
상태바
진주 한국배영농조합법인‘햇배’캐나다 수출 선적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8.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선적식 참석, 수출농가 격려
사진 = 진주 한국배영농조합법인‘햇배’캐나다 수출 선적
사진 = 진주 한국배영농조합법인‘햇배’캐나다 수출 선적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진주시는 16일 농산물 수출단지 중 하나인 문산읍 소재 한국배영농조합법인에서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조규일 진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햇배를 캐나다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한국배영농조합에서 개최된 이날 선적식에서 13.6t(6000만 원 상당)의 햇배가 캐나다 토론토로 수출됐다. 지난 7일 올해 전국 최초 캐나다 벤쿠버 수출 이후 태국, 호주 2회, 홍콩에 이어 이번이 여섯 번째 배 수출 선적이다.

한국배영농조합법인의 배는 2017년 홍콩을 시작으로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UAE, 태국 등 16개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배영농조합법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배 생산과 수출을 직접 하는 법인이다.

조규일 시장은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현지 소비 시장의 위축, 그리고 항공 및 선박운임의 상승 등 어려운 수출 여건에서도 매년 5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실적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수출농업 중심지로서, 전국 제1의 신선농산물 수출도시 진주시의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수출 관계자를 격려했다.

정황근 장관은 수출 선과장과 인근 배 과수원을 둘러보고 수출 농가의 노고를 격려하며 “세계 시장에서 한국배는 맛과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지와 희망을 갖고 지속적인 수출 성과를 내며 국내 시장의 가격안정뿐만 아니라 우리 농업의 희망과 활력을 불어 넣는 큰 역할을 해온 수출농가에 감사드린다. 대한민국 농식품이 세계시장을 누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