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8월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고흥군,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8월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8.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인프라 연계방안 및 지역민 소득창출방안 논의

- 드넓은 다도해를 배경으로, 팔영대교의 특별한 힐링장소로 기대
사진 = 고흥군,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8월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 개최
사진 = 고흥군,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8월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8일 팔영대교 스마트복합쉼터(영남면 우천리)에서 ‘8월 중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 보고회에서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영남면장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4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고흥 팔영대교 스마트 복함쉼터’ 조성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고흥에서 여수를 잇는 11개 다리 중 첫 번째 다리인 팔영대교 입구에 조성될 ‘고흥 스마트복합쉼터’ 는 하루 평균 1만여 대의 차량이 통행하는 팔영대교 및 고흥군을 찾는 이들을 위한 복합 편의시설이며, 다도해 해상국립공원과 팔영대교의 뛰어난 경관을 마주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힐링의 선물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시설은 커피숍, 휴게음식점, 관광안내소,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장, 수소차 충전소 등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준공이 4개월 남짓 남은 상황에서 공사 중 안전확보에 철저를 기하고, 위탁운영자 선정과 내외부 인테리어에 심혈을 기울여 완성도를 높여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영남면 일대 관광인프라 연계방안을 강구하고, 지역민에게 소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하라”고 당부했다.

고흥군은 ”팔영대교 스마트복합쉼터가 전라남도 해안일주 관광 시 필수 방문코스가 될 수 있도록 랜드마크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