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광산구의원, 경로당 운영 도울 ‘지역봉사지도원’ 근거 마련
상태바
김명수 광산구의원, 경로당 운영 도울 ‘지역봉사지도원’ 근거 마련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09.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로당 노인복지 및 봉사활동 수행…‘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

- 적절한 지원 통해 경로당 활성화 도모
사진 = 김명수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
사진 = 김명수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김명수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이 대표발의한 「광산구 경로당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2일 제282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고령화에 따른 노인복지 수요에 대응하여 노인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 사회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기존 조례에 ‘지역봉사지도원’의 위촉, 활동 및 지원에 관한 규정 사항을 추가로 신설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구청장이 경로당 운영과 지역봉사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봉사지도원’을 위촉하고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위촉된 ‘지역봉사지도원’은 ▲노인복지정책의 홍보 및 안내 ▲경로당 이용자의 생활지도 ▲자원봉사 활동 및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김명수 의원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에게 쉼터와 같은 공간으로 노인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봉사자분들의 노고가 매우 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대우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적절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경로당이 더욱 활성화되어 노인복지 정책과 어르신들의 참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