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19청소년단,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 참가!
상태바
한국119청소년단,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 참가!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09.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13.(수)~14.(목) 사천시 사남면 소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센터에서 진행

- 미래비행기 제작 등 창의과학 교육을 통한 미래 안전리더 역량 강화
사진 = 한국119청소년단,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 참가!
사진 = 한국119청소년단,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 참가!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조인재)는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한국119청소년단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aviation) 캠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주최한 ‘에비에이션 캠프’는 항공기 제작 견학 및 각종 실험수업을 통해 수학‧과학 이론 입체적으로 교육하는 행사다.

 

지난 2021년 7월 경남소방본부가 소방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주)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처음 참가한 캠프로 한국119청소년단 함안 함성중학교 20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항공기 양력의 원리와 산화와 환원에 관한 항공과학 교육, 항공기 제작과정 탐구,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를 포함한 지역문화 관광지 방문 등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졌다.

 

함성중학교 1학년 신예원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지역에 전투기와 헬기를 만들고 있다는 점이 놀랍고, 최첨단 기술인 항공기의 제작과정을 볼 수 있어서 큰 감동을 받았다”며 “특히 경상남도 소방헬기(지리산 새매)가 이곳에서 만들어져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인재 소방본부장은 “한국119청소년단이 단순 화재예방과 응급처치에서 더 나아가 창의과학과 안전을 융합하는 미래 안전리더로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