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것”
상태바
홍남표 창원시장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것”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3.10.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만든‘2023년 창원복지박람회 성료’
- 95개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참여와 시민 복지 체험으로 큰 호응
- 홍남표 창원시장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것”
사진 = 홍남표 창원시장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것”
사진 = 홍남표 창원시장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것”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2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3년 창원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만드는 복지, 누구나 누리는 기쁨, 창원 복지 희망을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이 날 박람회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지역 도·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기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창원 복지를 알리고, 복지 분야 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번 박람회 행사장에는 많은 시민이 창원의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95개 사회복지 기관 전시·체험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분야별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려 복지에 대한 주민 관심을 제고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필요성을 알렸다.

또한 어르신들의 우쿨렐레, 청소년 댄스, 어린이 합창, 맞나? 아니가 OX 퀴즈, 아동과 함께 줄다리기 등 주민참여 무대공연, 부대행사와 유아 그림 전시와 시상 등을 진행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박람회가 되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 복지박람회를 통해 창원의 복지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회복지 관련 기관들과 함께 협력하여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