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훈 의원, “(재)광주광역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산업단지 셔틀버스 꼼수 수의계약” 강하게 질타!
상태바
강수훈 의원, “(재)광주광역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산업단지 셔틀버스 꼼수 수의계약” 강하게 질타!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11.08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수훈 의원, 일관성 없는 수의계약 의문 제시

- 지방계약법에 준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사진 =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1)
사진 =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1)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재)광주광역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산업단지 셔틀버스 운영업체 선정에 있어 일관성 없는 수의계약 행태가 드러났다.

산업단지 무료통근버스는 산업단지 근로자의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1)은 6일 광주광역시의회 제2차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산업단지 셔틀버스 계약 건은 꼼수 수의계약이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강 의원은 “지난 3년 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를 수행해 오면서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상이하게 하여 1년 용역임에도 불구하고 특정업체의 편의를 봐주기 위해 행정의 일관성 없이 계약을 1년 더 연장했던 것이었다”며“경쟁입찰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에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김현성 대표이사는“그동안 행정편의주의를 벗어나 법적 근거에 맞게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모든 계약 건들에 대하여 계약규정을 지방계약법에 준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라”면서 책임감 있는 행정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